티스토리 뷰

맛집

성서 맛집 옛날불고기의 향수

나미옥이야 2021. 1. 15. 08:34

레트로라는 말이 있죠. 복고라는 말인데요. 살다보면 그 시절이 그리워질 때가 많아요. 음식은 더더욱 그런 것 같아요. 음식 문화가 발전을 하지만 또한 옛날 그방식이 더 좋을 때가 많거든요.

 

성서 옛날 불고기 제대로 하는 곳이에요. 성서 맛집 중에서 불고기를 예전 방식대로 하는 곳도 드문데요, 여기는 정통 옛날불고기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불고기 먹고 싶어서 간 곳이에요.

 

여기는 한우로 불고기 만드는 다정 옛날불고기라는 곳이에요. 가게 이름 자체가 옛날불고기에요. 함흥냉면과 함께 불고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실내는 전형적인 고기집이에요. 방도 있고 넓은 홀도 있어요. 전반적으로 참 깔끔한 실내 분위기에요. 청결에도 신경을 많이 쓰시는 것 같아요.

 

여기 가장 유명한 것이 숯불고기에요. 한우 옛날 숯불고기 1인 12,000원인데요, 기본 3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해요. 2명이 가면 3인분 주문하면 배불리 잘 먹을 수 있어요. 한우육회, 소고기덮밥, 육회비빔밥 등 있어요.

 

기본 반찬 깔끔하게 나오는 편이고요. 불고기이다보니 불판 자체가 아주 특별해요. 주변에 육수를 부어주고 그 위에 불고기를 얹어서 익혀 먹는 방식이에요.

 

한우라 그런지 색감이 남다른 것 같아요. 마늘이 듬뿍 들어간 한우 옛날 마늘 숯불고기로 주문을 했어요. 다져진 마늘과 함께 한우, 파채가 같이 나와요.

 

역시 이런 옛날 불고기 요리에는 달걀 몇개 정도는 풀어줘야하거든요. 이게 또 옛날 방식 그대로에요. 동판 위에서 보글보글 끓으면서 달걀도 익어가고 고기도 익어가고.

 

의심의 여지 없이 이게 또 밥도둑인 것 같아요. 잘 익은 한우불고기를 흰밥위에 척 올려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같이 들어간 당면, 달걀, 파채 등과 같이 먹어요. 기본 육수도 참 담백하면서도 감칠맛도 좋고요. 옛날불고기 드시려면 성서 맛집 다정으로 가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