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원하면 추어탕이죠. 하지만 은근 장어구이도 유명하더라고요. 남원에서 별미 드시고 싶다 그러면 이 집 가세요. 삼포가든이라는 곳인데요, 더덕장어구이가 아주 맛있어요. 남원 별미 맛집 추천드려요. 한옥과 양옥이 동시에 식당으로 사용되는 꽤 규모가 큰 식당이더라고요. 메기매운탕, 참게탕, 닭볶음탕, 추어탕 등등 여럿이 같이 먹을 수 있는 식사메뉴가 참 많아요.

 

이 식당 주변으로 바로 내가 흐르는데요, 풍경도 좋고. 수족관에는 싱싱한 메기가 아주 힘있게 헤엄을 치고 있더라고요. 다음에 오면 메기매운탕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자리를 잡고 저희는 더덕장어구이 2인분 주문했어요. 메기매운탕, 참게탕, 닭볶음탕 같은 메뉴들도 팔아요. 여기는 조미료를 줄이기 위해서 삼포만의 육수를 사용한다고 해요. 다음에는 꼭 탕요리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한번에 바로 차려지는 상이에요. 9가지 반찬과 튀김 한접시, 그리고 야채들이 나와요.

 

이게 바로 남원 더덕장어구이~!! 삼포가든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에요. 장어구이 위로 더덕이 듬뿍~! 매콤한 고추장양념으로 구워진 장어에다가 더덕이 채썰어져 올려진 요리인데요, 몸에 좋은 장어와 더덕이 동시에 들어갔으니~~!! 

 

호박하고 버섯튀김도 나오거든요. 바로 부쳐서 그런지 따뜻하고 고소하고 참 맛있었어요.

 

장어 한점이랑 더덕과 같이 먹었죠. 향긋한 더덕과 더불어 장어까지~!! 진정한 스테미너 음식이에요.

 

오랜만에 장어를 먹어도 맛있었던 것도 있지만 고추장 양념이 되어 있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이건 돌솥밥이에요. 꽤 큰 돌솥밥이어서 하나로 두명이 먹어요. 2인분이에요. 흑미와 콩이 들어간 건강밥이더라고요. 구수한 향이 참 좋아요. 밥을 덜어내고 숭늉을 부으면 누룽지탕이 되죠.

 

밥과 같이 나온 국인데요, 감자와 다슬기를 넣고 끓인 담백하면서도 구수한 국이에요. 매콤한 장어구이와 참 잘 어울리는 음식이었어요. 그러고보면 전체적으로 음식들의 궁합이 참 좋은 곳이에요.

 

남원맛집 삼포가든. 남원 더덕장어구이, 아주 별미였어요. 물 좋고 공기 좋은 곳에서의 건강밥상! 이런 거 넘 좋아요. 남원 여행 와서 점심은 추어탕, 저녁은 더덕장어구이, 이러면 여행의 완성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