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이라는 것이 맛도 중요하지만 보기에도 좋아야죠. 여기는 맛도 좋고, 보기도 좋고. 그래서 정말 술맛 나는 곳이에요. 상인동 술집 추천 한군데 해드릴께요.

 

 

여기가 문어삼합이라고 유명한 곳이에요. 비주얼도 좋고 식재료도 좋고. 그래서 은근 입소문난 곳이거든요. 저도 그 소문듣고 한번 찾아가봤어요.

 

 

 

상인동에 있는 석봉포차라는 곳이에요. 이름도 구수하고 정겹죠. 가게 뒤에 주차장도 있고요, 가는 길은 아래 지도 보시면 되요.

 

 

 

전형적인 포차 분위기에요. 이날도 서너팀이 와서 술한잔씩 하시던데요, 시끌벅적한 그런 포차 분위기에요.

 

 

 

여기 주메뉴가 역시나 해산물이에요. 그 중에서도 문어삼합을 많이 추천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문어삼합 주문했어요. 다음에는 튀김이나 탕 종류도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이게 바로 문어삼합이에요. 오뎅탕이나 여러가지 먹거리는 서비스로 나오는거에요. 맥주도 한병 주문했고요.

 

 

 

일단 문어는 숙회로 나와요. 아주 탱탱한 식감이 살아있어요. 손질도 잘 해서 아주 먹음직스러워요.

 

 

 

이건 문어삼합에서 빠지지 않는 보쌈 돼지고기에요. 깨와 소스가 살짝 뿌려져서 나와요.

 

 

 

문어는 그냥 참기름에 찍어 먹어도 고소한 참기름의 맛과 함께 문어의 향 식감이 느껴져요. 아주 싱싱해요.

 

 

 

부추무침과 같이 먹어도 맛있고요. 문어와 보쌈고기는 그냥 먹어도 안주로도 아주 훌륭해요.

 

 

 

그리고 이 식재료들을 더 특별하게 먹는 법. 이게 바로 삼합이에요. 문어, 보쌈고기, 깻잎지.

 

 

 

이렇게 같이 싸 먹으면 입안 가득 식재료들의 풍미가 꽉 차요. 문어삼합을 추천하는 이유가 다 있어요.

 

 

 

맥주를 부르는 안주. 비주얼 좋고 맛 좋고. 해물 신선하고. 상인동 술집 추천, 이런 집은 한번 꼭 가봐야죠.

댓글